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6년 해돋이 행사 개최

시민과 함께 새해 붉은 해를 보며 새해소망 기원

  • 기자명 시민필진 신현숙
  • 승인 : 2016.01.04 12:17
  • 수정 : 2016.01.08 13: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2016년 1월 1일 병신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광명시의대표적인 도시자연공원이자 35만 광명시민의 휴식처인 도덕산(도덕정)정상 에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진명숙) 주관으로 개최했다.

이번 해돋이 행사는 다사다난했던 2015년을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의 행복과 화합, 그리고 '사람중심 행복도시 광명'을 위해 더욱 큰 포부를 다짐하며, 2016년 한해의 꿈과 희망을 시민들과 함께 기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시민들은 도덕산 정상에서 일출을 감상하면서 희망의 메시지와 축가를 듣고 새해 다짐을 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기도 했다.

특히, 새해 첫날 붉게 타오르는 일출을 바라보며, 행사장입구에서 미리 나누어준 풍선에, 새해의 소망과 다짐을 적은 '새해 소망풍선'을 함께 날리는 특별한 이벤트가 장관이었으며 참석했던 시민들의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양기대시장은 이 자리에서 올해는 한불수교 130주년 기념 라스코동굴벽화 전시회가 광명동굴에서 열리는 등 크고 굵직한 행사가 다수 예정되어 있는 만큼 시민의 힘과 지혜를 모아 광명시를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 알리는 계기로 삼기를 다짐하였고, 시민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메시지도 전달했다.

힘차게 솟아오르는 일출을 바라보며 여성단체협의회에서 제공하는 따뜻한 차를 마시면서 가족과 이웃이 함께 모여 새해소망을 기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1000여명의 시민이 함께 하였으며, 행사는 오전 07:30부터 08:20분까지 진행됐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