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희망성금 전달식 개최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성금 60만원, 광명희망나기본부에 전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1.08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 7일 광명시청 시장실에서 희망성금 전달식을 열고, 양기대 광명시장과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이견호 교장 및 학생회 일동,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최효정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의 희망성금 60만원을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희망성금은 광명경영회계고 학생회가 2015년 27회 은행제를 기획하면서 단순히 축제를 오락으로 마치지 않기 위해 ‘이웃을 위한 나눔과 동참’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정하여, 은행제 기간 동안 장애체험활동, 놀이 활동, 친목활동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모은 수익금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교장 이하 교직원과 학생들의 후원금이라 소중하고 특히 학생들의 마음이 아름답다”면서 “이게 바로 실천하는 광명시 나눔의 모델이며, 함께 사는 광명공동체에 기여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견호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교장은 "이웃을 돕는 일에 우리 학생들이 솔선수범하여 동참하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이웃들에게 따듯한 희망을 줄 수 있는 학교, 학생, 교직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광명회계고등학교 학생회 일동은 “큰 액수는 아니지만 저희 학교 학생 모두가 활동하면서 얻은 수익금으로 기부를 한다는 데에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앞으로는 단순히 돈만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복지정책과 2680-679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