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저소득층 아동 치과주치의제 실시

치과의사회와 연계해 28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500여 명에 구강검진과 치과 진료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1.29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올해부터 광명시 치과의사회와 연계해 시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치과주치의 사업을 실시한다.

지역아동센터와 치과의원 1:1 결연

치과주치의제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가까운 치과에서 무료로 치과 검진과 치료를 받으면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광명시는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 ‘저소득층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광명시는 2월까지 시내 28개 지역아동센터와 인근 치과의원이 일대일로 결연하게 해 만 18세 미만의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500여 명에게 치과주치의제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소득에 따른 구강건강 불평등 해소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공공재정으로 지원되는 치과 의료 서비스가 부족한데다 저소득층 아동의 경우 구강질환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차원에서 치과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 광명시는 치과주치의제가 소득에 따른 구강건강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아동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 2680-554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