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동(洞) 복지기능 강화를 위해 2016년‘복지매니저 제도’시범운영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1.29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복지동 제도의 내실을 위하여 사회복지 담당공무원 1인이 근무하는 4개동 주민센터에 오는 2월 1일부터 복지매니저를 배치하여 찾아가는 동(洞) 복지기능을 더욱 강화하기로 하였다.

시는 지난 2013년부터 전국 최초 복지동 제도를 시행하여 동 주민센터를 복지동으로 명칭하고 매일 동장, 사회복지담당공무원, 방문간호사가 1조가 되어 2가정 이상 취약계층에 가정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직업상담사, 무료법률 상담, 생활복지기동반 운영, 희망나기 사업 등 대상자에 맞는 자원을 연계하여 취약계층 보호와 자립을 지원해오고 있다.

찾아가는 복지동 기능 강화를 위한 복지매니저제도는 18개동 중 사회복지담당공무원 1명만 근무하는 4개동(철산1동, 하안2동, 하안4동, 학온동)에 복지매니저를 배치, 현장 방문으로 인한 복지담당공무원 공백으로 발생하는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전화문의 및 방문민원인의 초기상담 등을 대신 수행하게 된다.

복지 매니저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여 채용하였고, 복지서비스 초기상담 및 구비서류 안내 등 사회복지담당공무원의 업무보조를 통하여 복지민원 만족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시는 이번 복지매니저 제도의 실시로 복지업무 기능 강화에 내실을 기하고 찾아가는 현장 활성화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복지정책과 2680-6761)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