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해빙기 안전대책 추진

해빙기 발생 가능한 사고 사전 예방 및 보수보강 등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1.29 15:12
  • 수정 : 2016.01.29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해빙기에 발생 할 수 있는 안전위해 요소를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2016년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해빙기 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시설물 유지·관리 부서를 중심으로 안전점검 계획수립하고 점검반을 구성하여 옹벽, 석축, 건설공사장, 급경사지 등 재난취약시설에 대해 현장 확인과 일제조사를 다음달 5일까지 실시한다.

이후 위험시설은 집중관리대상 시설로 지정하고 3월 31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과 연계해 시설물에 대한 점검과 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해빙기 대책기간에는 안전관리 T/F팀 구성 및 비상 근무조를 편성해 유사시 긴급대응체계 가동과 상황보고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동석 안전총괄과 과장은 “예찰, 점검활동을 통한 위험징후 발견 시 현장조치, 정밀점검, 정밀안전진단, 보수보강 등을 실시해 사고 없는 안전한 광명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전총괄과 2680-298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