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뉴타운 추진위원회 구역 출구전략 시행

7월까지 조합설립 못하면 주민의견수렴(우편투표)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2.01 17:58
  • 수정 : 2016.02.01 1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뉴타운 추진위위원회 설립 이후 장기간 조합설립이 지연되는 등 교착상태에 있는 구역에 대하여 ‘광명시 정비구역 등의 해제기준’에 따라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정비구역 해제여부를 결정하는 등 적극적인 출구전략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주민의견수렴은 2016년 7월 31일까지 조합설립을 위한 인가신청이 접수되지 않은 지역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전체 소유자를 대상으로 30일간 우편투표를 실시해 투표결과 전체 소유자의 1/4이상이 해제를 원하는 경우 광명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해제를 최종 결정하게 된다.

광명 뉴타운사업은 2009년 12월 4일 촉진계획 결정 이후 총 23개 구역 중 12개 구역이 해제되었고 현재는 조합설립 8개 구역, 3개 구역이 추진위원회가 설립된 상태이나 4R·11R·12R 등 3개 추진위 구역은 추진위 설립 후 5년이 경과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조합설립인가를 못 받고 있어 사업추진이 장기간 지연됨으로 인한 재산권 행사 제약은 물론, 막대한 사용비용의 증대로 조합원들의 피해가 우려되는 실정이다.

이에 광명시에서는 정비구역의 추진상황으로 보아 지정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추진위원회 구역에 대하여는 시에서 적극 개입하여 사업추진 가능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가급적 올해 안에 주민의견수렴(우편투표)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광명시는 뉴타운사업이 취소되는 지역에 대하여는 체계적인 도시재생전략계획을 수립하여 주거환경 개선 및 지역의 특색 있는 발전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도시재생과 2680-236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