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설 명절기간 전통시장 임시주차장 마련

6일 오전 10시부터 7일 오후 5시까지, 광명초등학교 운동장 개방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2.02 1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12월 완공목표로 118억원의 전통시장 주차장 건립 추진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시민의 주차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광명전통시장 인근 광명초등학교 운동장을 설 명절 기간 중 임시주차장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임시주차장은 학교운동장에 총 120여 면의 주차면을 구획하여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7일 오후 5시까지 이틀간 개방 하고, 주차 안전사고와 진출입 혼란을 예방하고자 시 공무원 20여명이 현장에서 주차안내, 질서계도를 할 계획이다.

또한 임시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차량으로 인해 주변도로가 정체되지 않도록 광명경찰서와 협조하여 주요 교차로에 교통경찰관을 배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시는 매년 설과 추석명절에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시민의 편의를 위해 임시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12년부터는 전통시장 인근 도로 중 차량통행에 지장을 주지 않는 구간을 평일 주‧정차 허용구간으로 지정하여 주차공간이 부족한 전통시장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특히, 시는 광명전통시장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올해 전통시장 인근에 118억원의 사업비를 확보, 80여면 규모의 주차장을 건립할 예정이다.

신세희 기업경제과장은 “올 연말 주차장이 완공되면 전통시장과 광명동 지역주민의 열악한 주차난이 해소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업경제과 2680-6833)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