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11일부터 19일까지 아동주의집중력향상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이용자 모집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2.03 1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11일부터 19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인 아동주의 집중력 향상서비스와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이용자를 모집한다.

2016년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별·가구별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차별적인 서비스를 발굴·지원하여 시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도록 바우처 형식으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신규 시행되는 통합가족 상담서비스를 포함하여 아동‧장애인‧노인‧가족을 대상으로 8개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다.

아동주의집중력 향상서비스는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의 만 7세~12세 아동을 대상으로 교구(주판-암산)을 활용, 아동의 주의집중력 향상을 도모하는 하는 사업이며, 주2회, 회당 60분 동안 진행된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는 기준중위소득 140%이하 또는 기초연금수급자로, 근골결계‧신경계‧순환계 질환이 있는 만60세 이상인자, 지체 및 뇌병변 등록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월4회, 회당60분의 전신안마‧마사지‧지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 대상자가 등재된 건강보험증 등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나 시 사회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사회복지과 2680-273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