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보건소, 지역아동센터 센터장과의 간담회 열어

2015년 사업 결과 및 2016년 계획 발표, 저소득층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 설명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2.03 1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보건소(소장 이현숙)는 지난 2일 지역아동센터 28개소 센터장과 함께 간담회를 열고, 2015년 통합건강증진사업 결과 보고와 2016 추진계획 발표, 저소득층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지난해 통합건강증진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12개소, 219명에게 구강보건, 아토피 ․ 천식예방, 영양, 흡연예방 4개 분야에 대한 방문교육과 관련물품을 지원했고, 올해는 지원대상 센터를 28개소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광명시 저소득층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을 시작해 실질적인 치과의료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박은원 밝은빛 지역아동센터장은 “올해부터는 치과주치의 사업이 시작돼 구강질환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현숙 광명시보건소장은 “저소득층 아동들의 방과 후 생활터인 지역아동센터의 아동을 위해 다양한 보건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아동센터가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터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보건사업과 2680-554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