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철산도서관, 2016. 인문학 콘서트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2.03 17:35
  • 수정 : 2016.02.03 17: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2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7시에 역사, 문학, 교양, 심리, 예술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문학 콘서트는 정보자원의 산실인 도서관의 특성을 살려,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인문학 도서를 읽고 난 후 관련분야 명사의 강연을 들음으로써 좀 더 깊이 있게 인문학 세계를 접하도록, 지난해부터 실시한 사업이다. 또 강연이 ‘문화가 있는 날’인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시간에 개최되어, 일상생활로 바쁜 시민들도 야간시간을 활용, 문화생활을 영위하도록 돕고 있다.

오는 24일부터 시작되는 ‘2016 인문학콘서트’는 동서양을 망라한 다양한 분야의 강좌로 구성, 다채로운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콘서트 첫 시작은 역사학자인 백승종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의 ‘조선왕조의 급진적 민본주의자 정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뤄진다.

양기대 시장은 “도서관은 책을 빌려주고 학습하는 공간에서 한 발 나아가 문화와 교육이 어우러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철산도서관에서 추진하는 인문학콘서트와 같이 시민들이 바쁜 일상을 접고, 야간과 주말에 도서관에서 문화생활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도록 더욱 새로운 사업으로 시민에게 다가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인문학 콘서트 참여방법은 매월 13일 홈페이지와 도서관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gmlib.or.kr) 및 전화(02-2680-5592) 문의하면 된다.

 

(철산도서관 2680-559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