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미래를 위한 아름다운 선택 광명시 메모리얼파크

  • 기자명 시민필진 이연옥
  • 승인 : 2016.02.05 18:00
  • 수정 : 2016.02.27 13: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이 다가오고 있다.

광명시 일직동에는 유골을 모시는 봉안시설인 메모리얼파크가 있다.

광명시 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대지면적 26,507.2㎡에 조성한 메모리얼파크는 3만 위가 넘는 유골을 안치할 수 있는 시설로 도심에 가까이 있어 시민들이 고인을 가까운 곳에 모실수 있다.

출생지가 광명이거나 1년 이상 광명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과 직계 존·비속등이 우선 이용할 수 있다.

시립 광명메모리얼파크는 사설 봉안당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국민기초생활수급자나 국가보훈대상자, 무연고 행려사망자 등은 이용료가 면제된다.

봉안시설은 개인단, 부부단, 무연고단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사용기간은 15년 2회 연장가능해서 최장 45년까지 이용가능하다.

광명시 메모리얼파크 내에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는 제례시설과 홍보전시관, 유택동산, 유가족의 편의를 위한 휴게실, 주차장이 있다.

메모리얼파크 관계자는 “올해 설명절을 맞아 현재 메모리얼파크에 모신 무연고단에 계시는 17분을 대상으로 합동제례를 2월 8일 설 당일 9시 제례실에서 지낼 예정이며 설 연휴기간에  추모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추모할수 있도록 자율방범연합대에서 주차질서를 유지해 이용객의 편의를 도울 예정입니다.”라고 했다.

편안한 안식과 따뜻한 정성이 머무르는 곳, 살아가는데 있어서 태어남도 중요하지만 고인을 모시는 일도 중요한 일이다.  고인이 그리울 때면 한걸음에 달려갈 수 있는 메모리얼파크가 가까운 곳에 있어 참 다행이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