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위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2.05 1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위한 ‘2016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광명시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총괄반, 재해/재난대책반, 교통대책반, 보건의료반, 청소대책반 등 총 10개반 202명이 비상근무를 통해 각종 상황 발생시 신속한 조치와 대응체계를 확립해 시민불편을 적극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설 명절 전에 중점관리대상 28개 품목에 대한 가격동향을 살펴 성수품 물가를 점검하고, 연휴기간 동안 KTX광명역세권 및 전통시장 주변 교통혼잡지역에 대한 불법주차 집중단속 및 KTX광명역세권 2개소, 광명초등학교 운동장, 광명시민체육관, 등의 주차장을 임시 무료개방할 예정이며, 대형 사건사고 및 화재예방을 위해 2001아울렛, 이마트, 코스트코 등 대규모 판매시설 6개소에 대해 삼천리, 한국가스․전기안전공사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가스․전기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광명시 메모리얼파크는 설 연휴기간 동안 방문객들의 추모 안내 및 주차 편의를 제공하고, 광명동굴은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동굴관람시설을 운영한다.

아울러 설 연휴기간 동안 불법쓰레기 투기 단속 및 생활쓰레기 수거를 통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의료이용 불편사항 등 각종 민원 발생을 대비하여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가동하며, 당직의료기관(288개) 및 휴일지킴이약국(274개)을 시 홈페이지에 이를 게시함으로 시민들의 의료기관 및 약국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노인요양시설, 아동양육시설,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에 대한 위문활동도 적극 펼쳐 ‘따듯한 온정을 느낄 수 있는 광명시’를 만들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