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보건소, 지카바이러스 예방 대책 마련

모기서식처 (웅덩이, 정화조 등) 신고접수 및 비상 방역대책 근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2.05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니터링 및 홍보활동 강화/위험국가 해외여행자 모기기피제 배부

광명시보건소(소장 이현숙)는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지카(Zika)바이러스의 국내 유입 우려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의심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지카(Zika)바이러스 전파를 차단하고 예방하기 위해 지난 3일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예방을 위한 방역조치 대응에 대해 논의하는 등 광명시 지카(Zika)바이러스 대응계획안 마련 및 설 연휴기간 비상 방역근무를 실시하기로 했다.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발생 국가는 동남아시아와 중남미 지역 등 28개국으로 집계됐다.

감염증상은 보통 감염된 모기에 물린 후 2~14일 내 발열, 발진, 관절통, 눈 충혈이 있고 근육통, 두통, 안구통, 구토가 동반될 수 있다. 증상은 대부분 경미하나 특히 임신부가 감염될 시 신생아의 소두증을 유발할 수 있다.

아직까지 지카바이러스에 대한 치료약과 예방백신이 개발되지 못한 상황으로 환자 발생 국가로의 여행을 가급적 자제하고 부득이하게 여행을 갈 경우 모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기피제를 사용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처절히 대비해야 한다.

이와 관련, 광명시보건소에서는 산하 전 부서 및 유관 의료기관 191개소에 지카(Zika)바이러스 관련 안내문을 배포했으며, 의심환자 발생 시 보건소로 즉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카(Zika)바이러스 신고 전담팀을 운영하여 감염자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해나가고 위험 국가 해외여행자에게 모기 기피제를 배부하기로 했다.

이현숙 광명시보건소장은 “일반 시민과 임산부, 의료기관 등에 지카(Zika)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행동 수칙을 안내하고, 최근 발생 국가를 방문한 후 2주 이내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보건소나 가까운 의료기관에 신고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