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멘토지원단 운영

-‘꿈드림’멘토지원단 선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3.04 14: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기본 소양교육 및 사전 오리엔테이션 실시

 광명시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현영삼)는 학교 밖 청소년의 1대1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학습 멘토링 ‘꿈드림’을 운영하고 있다.

멘토링은 2013년부터 실시해온 사업으로 학습영역 외 정서영역과 진로영역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2015년의 경우 총 209건의 학습 및 정서 멘토링이 이루어졌다. 또한 매년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특성화프로그램 MYMY(Make yourself, Make your life)자아성장 캠프에도 참여한다.

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멘토링의 활발한 운영을 위해 2016년 제6기 멘토지원단에 14명의 인원을 면접을 통해 선발했으며, 멘토지원단은 지난 2월 25일 학교 밖 청소년 1대1 학습 멘토링 사전교육을 통해 멘토링 매뉴얼을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전 교육에는 센터에 대한 소개와 사업에 대한 안내, 2013년부터 운영된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또 멘토들이 멘티인 청소년들에게 제공하는 아이스브레이킹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교육에 참여한 멘토지원단은 센터에서 운영한 지난 프로그램의 보고와 현재 활동 중인 멘토지원단의 경험을 접하면서, 학교 밖 청소년과의 빠른 만남을 기대하고 멘티와 함께 성장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가꿔나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교육청소년과 2680-250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