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6년‘교육나눔운동’협약식 가져

저소득층 가정 자녀에게 학원 무료수강의 기회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3.18 1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18일 저소득가정의 자녀에게 학원 무료수강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나눔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광명시(시장 양기대)와 광명시학원연합회(회장 맹진영),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최신원)가 역할을 분담해 저소득층 가정 자녀의 교육과 자립을 돕기 위해 손을 잡은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학원수강을 희망하는 저소득층 자녀를 추천하고 관리하는 행정적 지원을 담당하고, 학원연합회는 시에서 추천하는 학생에게 무상으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교육서비스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하게 된다.

교육나눔사업 신청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정, 차상위 계층 등 저소득 가정의 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각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을 받는다.

보습, 외국어, 예능 등 26개 학원의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학원별 수강기준은 1학생 1학원 수강을 원칙으로 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은 “현재 우리 시 학생인구가 감소하고 있어 학원운영에 다소 어려움은 있겠으나 학원과 시가 협력하여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학습기회 불평등을 해소하고, 아동들이 스스로 꿈을 디자인하도록 교육복지에 힘쓰는 ‘사람중심의 행복도시 광명’이 될 수 있도록 교육나눔 운동을 더욱 활발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성가족과  2680-238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