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KTX광명역 택시위법행위 단속용 CCTV 설치

택시승차거부 등 위법행위 근절을 위해 택시승강장에 24시간 감시용 CCTV 가동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3.18 13:49
  • 수정 : 2016.03.21 1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심야시간 택시 호객행위 등 위법행위 근절을 위해 KTX광명역에 택시위법행위 단속용 CCTV를 설치, 단속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시는 KTX광명역 주변의 기초질서를 바로잡고 이용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14년 10월부터 역세권주정차팀을 설치하여 불법주정차와 택시위법행위를 집중 단속한 결과 괄목할 성과를 거뒀다.

하지만 대중교통이 취약한 심야시간에 택시기사들이 승객을 골라 태우는 호객행위로 시민들의 불편신고가 끊이질 않아, 이를 근절하기 위해 KTX역 서편 택시승강장에 24시간 감시할 수 있는 택시 무인단속카메라 설치를 완료하고 21~31일까지 시범운영을 통해 시스템 점검을 한 후 오는 4월1일부터 본격 단속을 시작할 예정이다.

시에서는 CCTV단속을 1년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운영하여, 민원불편신고 시 택시승강장에 비치된 신고카드와 함께 증거자료로 활용, 위법행위 확인 시 과태료부과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택시기사들이 그동안 밤 9시 이후 심야시간에는 단거리 손님 승차를 거부하고 장거리손님 위주로 골라 태워 택시 잡기가 많이 불편했는데, 이번 택시 승강장 무인단속용 CCTV 설치로 승객들이 택시를 잡는데 불편이 없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도민원과  2680-698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