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협의회, 청소년 꿈주머니 나눔봉사 및 푸른산 가꾸기 캠페인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3.28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협의회(회장 김영일)는 지난 27일 새봄을 맞이하여 가학산 일대에서 푸른산 가꾸기 캠페인을 벌였다.

김영일 회장을 비롯한 회원 15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가학산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서 등산객들이 무분별하게 투기한 쓰레기를 수거하고 고사목을 정리하여 등산로를 정비하는 한편 산불 예방 리본을 나무에 매달아 건조한 봄철 산불피해의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하였다.

또한 자체 제작한 동전주머니 200여개를 배포하여 지역주민이 사용하지 않는 동전을 모아 광명시 저소득층 가정과 결식아동 등 어려운 환경에 놓인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청소년 꿈 주머니 나눔 봉사』 발대식도 함께 가졌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일상에서 작은 힘이지만 소외되고 어려운 환경에 놓인 청소년에게 사랑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뜻 깊은 일에 동참하게 된 것이 무척 기쁘고 보람된 일”이라고 말했다.

 

(자치행정과  2680-2099)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협의회는 지난 1989년 설립된 이후 현재 5백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기초질서 확립 캠페인 및 각 동별 특화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