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저녹스버너 설치지원사업 지원대상 모집

예산 3천만원 투입, 저녹스버너 설치 지원 대상 3개 선정 예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3.28 16:26
  • 수정 : 2016.03.28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오는 4월8일까지 중소기업 사업장의 ‘저녹스버너 교체 보조금 지원사업’ 지원 대상을 신청·접수받는다.

‘저녹스버너’는 산소, 온도, 시간 등을 조절하여 연소효율을 증대시켜 연료비를 절감하고 질소산화물(NOx)의 발생량을 저감하는 고성능 버너로 깨끗한 대기환경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 비영리법인 ․ 단체, 업무 ․ 상업용 건축물 또는 공동주택에 설치된 일반보일러, 냉온수기 및 건조시설(간접가열시설에 한함)의 기존 일반 버너를 저녹스버너로 교체하는 곳이다. 다만, 신규 설치 가스 또는 경질유(경유, 등유 등) 보일러에 포함된 저녹스버너 가운데 보일러 규모가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의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에 해당되는 경우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에 따라 시는 보일러 용량에 따라 400~1천429만원까지 차등 지급할 예정이며, 보일러의 유형 및 용량에 따라 자부담이 발생한다.

저녹스버너 설치지원사업 선정 여부는 신청 후 15일 이내에 대상 선정 여부를 알 수 있으며, 지원 신청을 하려는 대상은 신청서와 제출 서류는 4월 8일까지 광명시청 환경관리과(전화 02)2680-6215)로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환경관리과 2680-621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