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약정체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4.06 13:33
  • 수정 : 2016.04.06 14: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지난 5일 예비사회적기업인 ㈜153커피(대표 조민영), 구름산협동조합(이사장 안명자)을 대상으로 2016년 1차 사업개발비 지원사 업의 약정을 체결했다.

약정체결 대상기업은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으며, 각 기업에게 총2천여만 원의 사업개발비가 지원된다.

이날 약정식에 참석한 안명자 구름산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사업개발비의 지원으로 그동안 열악했던 홍보사업, 상품개발, 시식회를 할 수 있어 미약했던 사업개발 분야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명시에는 2016년 현재 총 52개소의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마을기업,협동조합)에 50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연간 100여명의 취약계층 및 청년실업자 등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회적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일자리허브센터 개관 운영, 사회적경제기업 생산제품 우선구매, 사회적경제 박람회 및 컨설팅지원,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교육과정 운영, 재정지원사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자리창출과  2680-226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