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3동 민·관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희망브릿지 협약 체결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4.18 18: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 자원발굴 및 서비스 연계활동을 통한 맞춤형 복지 지원

- 지역특성에 기반한 지역 공동 협력사업 추진

광명시 광명3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최종천)는 지난 15일 광명3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약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3동, 광명종합사회복지관과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희망브릿지’협약을 체결했다.

민·관 협력을 통하여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복지문제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취약계층과 복지욕구를 가진 대상자 지원을 목적으로 지난 3월 구성된 광명3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최종천)는 이번 ‘희망브릿지’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사업 전반에 대한 포괄적인 협의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특성화 사업 발굴·운영에 있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금번 협약식을 통하여 광명3동 누리복지협의체 추진에 한층 탄력을 받게 된 광명3동 누리복지협의체 최종천 위원장은 “주민들의 복지욕구는 나날이 증가되는데 공적인 영역에서 이를 충족시키기 어려운 것이 현실” 이라며 ”본 협의체가 우리 주위의 소외되는 주민들과 이들의 삶에 밀착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희망브릿지’ 협약식이 끝난 뒤 진행된 정기회의에서는 단순 도배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결로 및 곰팡이 발생주택에 대한 ‘결로 및 곰팡이 방지 도배서비스’, 우울증 등 정서장애를 겪고 있는 주민을 위한 ‘원예치료’ 및 광명개인택시조합과 함께하는 어르신 나들이 사업인 ‘어르신과의 동행’을 특성화사업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하고 협의체 회칙과 임원선출에 대한 승인 절차를 마무리했다.

 

(광명3동 주민센터  2680-505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