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독서가족인증제’ 가족단위 독서문화 확산에 큰 기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1.08.23 14:06
  • 수정 : 2012.09.15 0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가족단위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중인 ‘독서가족인증제’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명시는 7월 11일 하안도서관에서 실시한 독서가족인증제에 참여한 가족 중 우수독서가족 10가족을 선정, 상장 및 우수독서가족 인증패를 수여했다.

독서가족인증제는 가족 단위별로 책 읽는 환경을 조성하고 독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실시했으며, 만 6세 이상 자녀를 둔 가족의 자녀들이 월 5권 이상의 책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한 후 부모님들이 서평을 달아 도서관에 제출하면 도서관 담당자가 이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번에 실시한 독서가족 인증제 행사에는 총 52가족이 참여했으며, 시는 제출된 독서기록장에 대해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주제 표현력·문장 구성력·창의력 표현을 중심으로 우수독서가족 10가구를 선정했다.

우수독서가족으로 선정된 10가족은 ▲고정일 씨 가족(철산3동) ▲깁종섭 씨 가족(철산3동) ▲공정자 씨 가족(철산4동) ▲이경복 씨 가족(철산4동) ▲김건중 씨 가족(하안1동) ▲고태호 씨 가족(하안1동) ▲김광용 씨 가족(하안1동) ▲이근우 씨 가족(하안2동) ▲최장우 씨 가족(하안3동) ▲이지선 씨 가족(소하1동) 등이 영광의 수상을 안았다.

독서가족으로 선정된 김정은(소하1동) 씨는 “아이가 앉으면 책을 읽을 만큼 책과 친하지만 쓰는 습관은 없었는데, 우수독서가족 인증을 받으려고 독서기록장을 쓰기 시작하니까 덕분에 읽고 쓰기가 다 해결이 됐다”라고 말했다.

양기대 시장은 시상식에서 “책을 통해 개개인의 성장은 물론 가족간 소통과 이해를 나누는 행복한 가정이 되길 바란다”라며 “시에서는 독서문화시설을 더욱 더 확충해 시민들이 쉽게 좋은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안도서관 오길영 담당자는 “상반기에 열심히 참여해주신 참여가족 모두에게 시상을 못하게 된 점이 무척 아쉽다”라며 “7월부터 하반기 독서가족인증제를 실시하여 연말에 우수가족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니 많은 시민들이 적극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광명시 하안도서관 02-2680-5458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