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 패션문화의 거리에 공영주차장 개장

지난 2월 18면 개장에 이어 13면 규모의 주차장 추가로 개장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5.17 1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패션유통사업협동조합, (주)롯데쇼핑과의 상생협력 결과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광명패션문화의 거리에 13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이 17일 새롭게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장한 공영주차장은 2014년 11월27일 광명시와 패션유통사업협동조합, ㈜롯데쇼핑과의 상생협약에 따라 조성된 것으로, 지난 2월22일 18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이 개장한데 이어 2차로 13명 규모의 주차장이 추가로 조성됐다.

광명사거리 구도심 상권은 그동안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하여 상권활성화에 많은 애로를 겪었으나 이날 공영주차장이 추가로 개장되면서 상권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야간에는 인근 주민에게 무료로 개방돼 주민의 주차난 해소에도 다소 숨통이 트일 전망이어서 이날 개장식에 참석한 지역인사 및 상인들은 인근 상권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패션문화의 거리 공영주차장은 광명시가 추진해 온 대형 유통기업과 중소상인과의 상생협력사업의 결실이며, 오는 연말 광명전통시장에 80면 규모의 주차장 조성이 완료되면 이케아가 광명구도심 사회공헌사업으로 광명가구문화의 거리 주차장에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증진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기업경제과  2680-226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