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철산4동 벽화마을 야생화축제 성공적 개최

도덕산 야생화 단지 홍보와 지역주민의 동참을 통한 화합의 장 마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5.24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4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용애)는 21일 도덕산 야생화단지 일원에서 양기대 광명시장과 유관단체장 등을 비롯한 주민 1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제2회 철산4동 벽화마을 야생화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야생화축제를 위해 지난해 도덕산 야생화단지 내에 숲속 도서관과 포토존을 설치했고, 올해에는 마을의 골목 꽃밭에 야생화를 심고 야생화 단지 정화운동을 하는 등 축제를 위한 준비 작업을 차근히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야생화단지 길목에 있는 건물 부근 철벽에 마을 주민들이 벽화 그리는 작업을 함께해 화합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도 했다.

또 이번 축제에서는 50년 이상 해로한 마을 어르신 부부가 리마인드 웨딩이 진행됐고, 이들의 장남이 직접 감사패를 낭독하는 등 지켜보는 이에게 감동을 줬다.

2부 행사에서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작품 발표회를 비롯한 보물찾기, 네일아트, 가면만들기, 즉석사진 찍기, 소원지 행사, 캐리커처 그려주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마지막까지 축제에 동참하는 시민들이 줄을 이었다.

축제를 주최한 김용애 주민자치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벽화마을 야생화 축제 개최 준비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은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축제추진위원회 위원과 각 유관단체장, 단체원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축제를 계기로 더욱 화합하고 동참하는 철산4동 주민들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주민 스스로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로 축제를 개최하게 됨을 축하드리고 더욱 발전하는 축제가 되었으면 한다"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철산4동 주민센터  2680-523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