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밤일마을 운행 5630번 버스개통식 열려

밤일음식문화의 거리 상가번영회 주최로 지역주민 등 100여명 참석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5.24 14: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밤일마을 음식문화의 거리 상가번영회는 23일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버스노선 개통을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

범안사거리 버스정류장 인근 주차장에서 열린 행사에는 양기대 광명시장과 나상성 광명시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밤일마을과 안터마을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통식에서 밤일마을 주민과 밤일음식문화의 거리 상가번영회에서는 버스운행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양기대 시장에게 전달하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광명밤일마을은 도덕산과 구름산이 연결되는 광명시의 중심부에 위치하면서도 정주인구 및 유동인구 부족 등의 이유로 시내버스가 7번 노선 1개밖에 없어 지역 주민들의 노선버스 운행 관련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날 개통된 노선은 하안동버스차고지~목동역을 운행하는 5630번으로 13대가 10~19분 배차 간격으로 운행되며, 신설되는 정류소는 안터마을입구, 밤일마을입구, 범안사거리이다.

한편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밤일마을, 밤일음식문화의 거리를 가려면 하안사거리 방면에서는 곧바로 5630번을 이용하면 되고 밤일마을에서 하안동, 서울방면으로 이동하려는 시민은 하안동 버스차고지에서 서울버스 7개 노선으로 환승·이용하면 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어렵게 시작한 서울버스의 운행을 시작으로 향후 광명사거리와 철산역 등을 운행하는 노선 유치를 추진해 밤일마을, 밤일음식문화의거리, 안터마을이 광명의 중심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단도시교통과  2680-257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