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재능공유클래스로 다가갑니다.

  • 기자명 시민필진 김창일
  • 승인 : 2016.05.27 10:39
  • 수정 : 2016.05.27 1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8일 오후 7시,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재능공유클래스 ‘색연필일러스트 배워보기’ 수업이 진행되었다. 재능공유클래스는 지역민이 강사가 되고 수강생이 되는 시민이 함께 교류하는 강좌이다. 수업은 5월 4일부터 진행되었고 6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1시와 오후 7시 2시간씩 진행된다.

수업으로는 고수가 알려주는 메이크업 노하우, 부동산 잘 사는 법과 우리가 몰랐던 부동산 상식, 왕 초보 맞춤 창업과 세무, 스마트폰 활용 사업 100배 홍보하는 법 등이 있다.

수업 전 창업지원센터 심정아 주무관은 ‘재능공유 클래스는 관내에 청년창업지원센터가 있다고 알리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라고 재능공유 클래스의 수업 배경에 대해서 설명해 주었다.

색연필일러스트 배워보기는 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한 스테파니 문구점의 유서현 대표가 진행했다. 유서현 대표는 '보이는 대로 재미있게 그리는 것을 하고 싶다.'며 수업에 대한 부담을 버리고 그림을 재미있게 그렸으면 한다고 수업의 방향을 설명했다.

색연필일러스트는 ‘연필로 꾹꾹 눌러 그리고 연필을 지운다음 색연필로 그림을 그리면 된다.’고 했다. 이후 수업은 자율적으로 진행되었고 유서현 대표가 수강생을 지도해주었다.

수업 전 심정아 주무관의 말이 궁금해 이야기를 더 나누어 보았다.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청년들의 창업아이템을 발굴하여 사업화 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창업지원센터는 스타트업의 성격을 갖고 있다. 오늘 수업을 진행한 스테파니문구점, 나물투데이, 반 듯, 데이데이 등 총 14개 팀이 작년 9월 입주하였다.

창업지원센터는 창업공간과 부대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창업 사무실제공, 지원시설(회의실, 셀프 바, 무선인터넷 등), 창업 지원 서비스(창업교육, 맞춤 멘토링, 창업상당 등) 등으로 청년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창업지원센터는 업종별 선호 멘토 연계, 창업 및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지역형 비즈니스 모델 발굴 오디션 등의 운영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있다.

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한 비짓테이블의 김도규(22세) 대표와 이야기를 나눠봤다.

Q : 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한 배경을 말씀해주세요.

A : 인천에서 자취하면서 사업을 하고 있었어요.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기간이 끝나서 집에 왔는데 플랜카드가 걸려 있었습니다. 마침 사무실을 구하려고 했는데 시점이 딱 맞았죠.

Q : 인천에서 사업을 하셨다고 했는데, 어떤 사업인가요? 창업지원센터에서도 같은 사업을 진행하는거죠?

A : 네, 같은 사업입니다. 저는 팝업레스토랑 플랫폼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고정된 식당이 아니라 원하는 곳에서 식당을 오픈하는거에요. 호텔레스토랑, 개인집, 게스트하우스 등 원하는 곳에 가서 셰프가 요리를 하는 거죠. 배우고 싶은 사람이 와서 배우는 구조에요. 요즘엔 1인 가구가 많죠. 친목도 다지고 하는 구조라고 보시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꺼에요.

Q : 그럼 지금 사업을 하고 있는 건가요?

A : 아뇨 아직이에요. 8월까지 준비기간이에요. 현재는 사이트가 95% 정도 개발된 시점입니다.

Q : 창업지원센터에서 지원받는 것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A : 제가 생각하기에 사무실 지원에 제일 커요. 개인적으로 구하면 임대료가 상당히 부담이 되거든요. 또 음료, 와이파이 등이 지원되어서 좋습니다. 지원금으로 200만원을 받아요. 창업에 필요한 비용으로 사용하는데 영수증을 첨부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김도규 대표는 창업센터 입주를 적극 추천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멘토서비스다. 멘토서비스는 같은 업종 또는 자기가 원하는 인사에게 멘토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창업지원센터와 창업지원센터 입주자와의 이야기를 나누고 수업을 다시 참관했다. 색연필로 그린 것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실력이 뛰어났다.

심정아 주무관은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고 반응도 좋아 지역주민에게 만족스런 프로그램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했으며, 이를 계기로 광명시 예비청년창업자가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기 바란다고 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