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빈곤 아동·청소년 및 가족 지원사업 ‘희망플랜광명센터’개소

사업비 5억 원씩 3년간 총 15억 원 지원받아, 빈곤대물림 차단에 쓰여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5.26 18: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25일, 시립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오) 내 설치된 ‘희망플랜광명센터’의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희망플랜광명센터는 앞으로 광명지역의 빈곤 아동·청소년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학원지원, 직업훈련, 창업준비 등 교육 △가족캠프, 경제코칭 등 가족기능 강화 사업 △지역사회네트워크 구축 및 참여 등 지역사회 역량강화 사업을 제공하게 된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이며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주관하는 빈곤아동·청소년 발달지원 공모사업에 복지관의 빈곤대물림 차단 프로그램 ‘비상(飛上) 출구’를 제출했고, 올 2월 이 사업이 최종 선정돼 3년 동안 매년 5억 원씩 총 15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사업비는 희망플랜광명센터를 통해 빈곤대물림 차단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전국 최초로 추진해온 광명표 복지모델 ‘복지동제도’가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며, “강화된 맞춤형 통합사례관리서비스로 복지사각지대인 아동·청소년의 빈곤이 대물림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복지과  2680-224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