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안4동,“제4회 하안4랑 행복마을 건강걷기”개최

가족 건강걷기, 공연, 레크레이션 등 성황리에 열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5.30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하안4동(동장 조봉자)에서는 건강가정 행복마을 구현을 위해 지난 28일 안양천 일원에서 “제4회 하안4랑 행복마을 건강걷기”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네번째를 맞고 있는 가족 건강걷기 행사는「하안4랑 행복마을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며, 양기대 광명시장을 비롯하여 도의원, 시의원 등과 함께 지역주민 600여명이 참여했다.

장미꽃 향기가 가득한 5월, 때이른 무더운 날씨에 많은 주민들이 행사에 참석하여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건강걷기, 절도가 넘치는 태권시범, 광명시립합창단의 꾀꼬리 같은 합창,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의 스니커즈의 멋있는 댄스, 다양한 게임과 오락 등을 통해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면서 도심에서의 이웃과 마을에 대한 의미를 재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지역 내에 각급 기관과 단체의 후원으로 푸짐한 경품을 마련하여 행사 참가자들의 기쁨을 두배로 하였고 쌀과 한방 소화제 등은 관내 노인정과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하여 훈훈한 지역분위기를 조성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였다.

하안4동은 2013년 12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성수) △하안중학교(교장 양현숙) △연서초등학교(교장 신성용) △하일초등학교(교장 이명기) 5개 기관이 MOU를 체결하여 민·관·학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였고, 이웃과 소통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여러 분야의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학부모와 자녀를 위한 맞춤형 특강, 문화예술 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조봉자 하안4동장은“「하안4랑 행복마을 만들기」사업이 교육·문화·체육·복지의 영역으로 확대되어 더욱 살기 좋은 하안4동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주민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과 따뜻한 성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하였다.

하안중 학부모회 이경미 회장은“건강걷기 행사가 해를 거듭하면서 우리 지역의 건전한 마을문화로 정착되었음을 느낄 수 있었고 가족단위의 많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높은 참여와 호응이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안4동 주민센터  2680-532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