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철산2동, 어울림 상담코칭센터와 저소득 아동 심리상담 업무협약 체결

저소득 아동, 청소년에게 연간 350만 원 상당의 심리상담(상담코칭)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6.15 17: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복지중심동인 철산2동(동장 윤대섭)은 14일 어울림 상담코칭센터(센터장 박기영)와 저소득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심리상담(상담코칭) 업무 협약을 맺었다. 또 국제로타리 3650지구(연세대학교 상담코칭지원센터 이사 이정수)에서 추진하는 아동학대 대상자 상담지원 사업에 대한 협의도 진행했다.

어울림 상담코칭센터는 여러 가지 마음의 상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심리검사, 상담 및 코칭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국제로타리 3650지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동학대 대상자 상담지원 사업과 연계, 상담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이번 심리상담(진로코칭) 지원 업무 협약은 철산2동 저소득 아동 및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 및 문제해결능력을 강화하여 심리적, 신체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것으로, 연간 10명에게 7만원 상당의 심리상담 5회를 지원하기로 해 지역 저소득 아동 및 청소년의 정신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기영 어울림상담센터장은 “철산2동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심리치료로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청소년의 위기상황을 예방하는데 작지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윤대섭 철산2동장도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위해 가정방문을 다녀보면 자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많은데 이번 협약을 통한 심리치료가 건강한 학교생활, 가족 만들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나눔 사업이 더욱 확대되고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철산2동 주민센터 2680-518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