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강남순환도로(광명시 소하동~서울 서초구 우면동) 7월 3일 개통

광명에서 서울 강남까지 30분 이상 빨라져, 2단계 수서동까지는 2018년 말 개통 예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6.22 10:08
  • 수정 : 2016.06.23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소하동과 서울 강남구 수서동을 연결하는 강남순환도로가 7월 3일 오후 2시에 개통된다. 개통되는 곳은 강남순환도로 전체 구간 중 광명시 소하동(시흥대교 앞)에서 서울 서초구 우면동(선암IC)을 잇는 왕복 6~8차선 도로(13.8km)다. 2단계 구간인 우면동(선암IC)에서 수서나들목(IC)까지는 2018년 말 정식 개통될 예정이다. 다만 이날 상부도로도 임시 개통돼 통행은 가능하다.

광명시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강남순환도로는 올림픽대로와 남부순환로에 집중됐던 한강이남 동서방향의 교통흐름을 대폭 분산해 광명에서 서울 강남까지 가는 시간이 최대 30분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남순환도로의 개통으로 교통체증 없이 광명시를 방문하기 편리해져 광명시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남순환도로는 자동차전용 도로이기 때문에 이륜자동차가 다닐 수 없다. 환경부의 환경영향평가 결과에 따라 10톤 이상 화물차량의 통행도 금지된다. 또 민자구간에는 통행료가 부과된다. 금천영업소와 선암영업소를 통과할때 승용차나 소형 화물차량(2.5톤 미만)은 1600원, 대형 버스(17인승 이상)와 중형 화물차량(2.5~10톤 미만)은 2800원씩 내야 한다.
다만 중간에 요금소가 설치되지 않은 관악나들목(IC)~사당나들목(IC) 구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강남순환도로와 수원~광명고속도로소하분기점(JCT)에서 연결

한편 수원~광명고속도로는 소하분기점(JCT)에서 강남순환도로와 연결돼 소하동에서 서울 강남지역이나 수원방향으로 이동도 편리해졌다.

(시 광역도로과 2680-259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