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러시아 학습도시 연구단 10명 광명시평생학습원 방문

3시간에 걸쳐 선진화된 평생학습 도시 시스템 탐방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7.14 1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광명시 평생학습 시스템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하 러시아와 아제르바이잔 평생학습 관계자들과 시 평생학습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러시아와 아제르바이잔의 평생학습 관계자들이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평생학습도시로 평가 받고 있는 광명시 평생학습원을 방문, 선진화된 평생학습 도시 시스템을 살펴봤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러시아 학습도시 연구단 관계자 10명이 12일 광명시평생학습원을 방문, 양국의 성인학습에 대한 시스템과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 했다고 밝혔다.

이들 방문단은 러시아의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대학과 레닌그라드 국립대학 및 아제르바이잔의 국립사범대학 연구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에서 펼쳐지고 있는 평생학습 정책과 실천현황 및 지자체의 평생학습에 대한 현황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광명시 평생학습원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명시를 찾은 이들에게 평생학습원은 5년째 지속 펼쳐오고 있는 평생학습도시의 핵심 사업인 민․관 거버넌스에 바탕을 두고 도시의 자원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바꿔나가는 네트워크 협의체 사업 중심으로 설명을 하고 이를 위한 추진체계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이에 대해 방문단을 이끌고 있는 리트비노바 니나 페트로브나 단장은 “광명시가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평생학습 도시라고 알고 있는데 역시 진정한 평생학습 도시다운 사업을 펼치는데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놀라움을 표시했다.

한편 이번 방문단을 계기로 양국의 평생학습 관계자들 간 평생학습을 매개로 한 상호 우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해갈 것을 약속하고 최근 수도권 최고의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광명동굴을 관람하고 돌아갔다.

 

(평생학습원  2680-620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