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전통혼례식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광명문화원, 2016 전통혼례식 참가자 모집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7.21 16: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원 오는 10월8일에 열리는 ‘전통혼례식’의 주인공이 될 신랑 신부를 모집한다

광명문화원(원장 이영희)은 오는 10월8일에 열리는 ‘전통혼례식’의 주인공이 될 신랑 신부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8월19일까지이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내부 심사를 통해 두 쌍을 선정, 각각 혼례식을 치러줄 예정이다. 신청은 광명문화원 홈페이지(www.gmcc.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사무국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gmcc2004@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예비신랑신부,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 결혼 60주년의 회혼례와 같은 특별한 사연이 있는 부부 등 전통 혼례를 희망하는 광명시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혼례는 전안례와 관세우, 교배례, 예필선언 등 전통혼례절차에 따라 진행되며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2013년부터 4년 동안 진행되고 있는 ‘전통혼례식’은 우리 민족의 혼례정신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전통생활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고유의 가치를 널리 보급하기 위한 것으로, 간소화되고 의미 있는 결혼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움직임 속에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는 광명문화원 사무국(02-2618-5800)으로 하면 된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