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토뉴스

광명동굴에서 '와인 로드마켓'을 만나다!

  • 기자명 시민필진 도목현
  • 승인 : 2016.08.05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와인 120종을 모아 시음과 판매를 동시에 진행하는 '와인 로드마켓'이 광명동굴 입구에 지난 7월 3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와인 로드마켓'은 광명동굴에서 판매되는 전국 150여 종 국내 와인 중, 우수한 와인을 만드는 양조장(Winery) 24곳의 120개 제품을 엄선해 일반 대중들에게 최고의 품질을 갖춘 제품을 누구나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축제형식으로 지난 7.30일(토), 31일(일)과 오는 8.6일(토), 7일(일)에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 대해 광명시 관계자는 "한국적인 입맛을 사로잡을 와인 개발을 독려하는 한편 국내 와인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알려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인 생산농가와 기업체를 격려하고, 광명시가 한국 와인의 메카로 자리 잡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말했습니다.

행사에 선보이는 와인은 순수한 국내 브랜드로 지방적 특색을 그대로 담은 경기도의 안산 그랑꼬또, 여포의 꿈, 가평 재즈아일랜드, 충청북도의 샤토마니, 충청남도의 두레앙, 경상북도의 오미로제 등이 선보여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광명 7동에서 아들의 도움으로 휠체어를 탄 부인과 함께 온 김영상(84세) 씨는 "광명동굴에 대해 소문만 듣고 와서 보니, 정말 깜짝 놀랐어요!"라며, "여기 와보니 별별 와인이 다 있구먼, 맛도 좋고 정말 대단하네, 대단해!"를 연발하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또한, 부대 행사로 '와인 특강 및 와인 안주 만들기' 체험도 곁들여져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와인을 즐길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지난달 30일에 이어 광명동굴 '최정욱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와인 특강'이 8월 6일(토요일) 오후 1시 30분에, '최종문 쉐프와 함께하는 와인 안주 만들기' 체험이 8월 7일(일요일) 오후 1시 30분에 광명동굴 에코에듀센터 멀티룸에서 각각 열리며, 자세한 내용은 광명동굴 누리집(www.gm.go.kr/cv) 이나 테마개발과로(2680-0732)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올해 1월부터 7월말까지, 광명동굴에서 판매된 한국 와인은 약 2만 3000병으로 전국의 과일 농가는 물론 기업체에도 큰 소득증대로 이어졌으며 국산 와인 메카로 자리매김하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차가 밀려 걷는 사람들을 따라 ~
도착한 동굴입구 ~
사람들로 꽉찬 와인 로드마켓 길~
하트를 닮은 ~
달콤한 연인도~
보석처럼 빛나는 ~
와인 한잔 ~
입안가득 침이 ~
대상을 받은 주인공 ~
진심, 축하드립니다.
모든이의 꿈을 응원하듯 ~
지역의 명물도 출동 !
정성을 가득 담아 드린 와인 의 맛에 ~
김영상 씨는 정말, 맛있다며 감탄하셨습니다.
실험실에 온듯 ~
신비로움에~
웃음가득 ~ ~
특별 공연은 ~
특별한 날의 보너스 랍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