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혼자 있어도, 집을 비워도 안심하고 택배 받아보세요”

여성친화도시 광명시, 여성안심택배함 2개소 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8.08 14: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싱글 여성이나 맞벌이 부부를 위해 설치한 여성안심택배함이 6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은 광명시 철산동 국민체육센터 내 여성안심택배함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택배수령이 어려운 싱글 여성이나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해 일반주택가에 무인 택배보관함을 설치하여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달 6일부터 운영에 들어가는 안심택배함은 철산동 국민체육센터 내 1층 공영주차장과 하안동 안현경로당 옆에 설치해 운영하며, 2곳 모두 일반주택가에 설치돼 택배기사와의 대면 없이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배를 수령할 수 있다.

이용절차는 간단하다. 이용자는 물품 신청 시 택배함 주소를 배송지로 지정하고 배달완료 후에는 택배함에 본인의 휴대폰 번호 및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물품을 수령하면 된다. 택배 도착일과 인증번호는 수신자의 핸드폰 문자 메시지로 전송된다.

여성안심택배함은 택배 기사를 가장한 여성 대상 범죄 예방과 낮 시간 택배 받기가 힘든 직장인들의 불편해소, 수령자 부재로 인한 물품 분실 예방 등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여성안심택배함 이용자가 많고 서비스만족도가 높을 경우 안심택배함 설치를 늘려 시민의 편의제공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2012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은 후 여러 여성안전정책을 시행해 오고 있다. 야간안심동행 귀가서비스, 우먼하우스케어(방범서비스), 어두운 보안등 LED 전면교체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광명경찰서와 연계하여 안심귀갓길 내 편의점을 여성안심지킴이집으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또 풋SOS비상벨을 설치, 위급상황에 경찰서와 신속히 연결되도록 해 시민의 안전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여성가족과 2680-225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