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와 유관기관, 지역사회복지안전망 구축위해 손잡다

광명시, 광명경찰서, 광명소방서, 한국전력공사 광명지사 복지사각지대 발굴‧협력 MOU 체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8.11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복지사각지대 발굴.협력 MOU체결 후 광명시,광명경찰서,광명소방서, 한전 광명지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발굴사업을 협력해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을 공고히 하기 위해 11일 중회의실에서 광명경찰서, 광명소방서, 한국전력공사 광명지사와 ‘복지사각지대 발굴·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양기대 광명시장과 이명균 광명경찰서장, 김권운 광명소방서장, 허광엽 한국전력공사 광명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점점 늘어가는 독거사와 생활고, 신병 비관으로 인한 자살사건 등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이 무엇보다 중요한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면서, 현장업무 중심의 주요기관과의 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시는 보다 세밀하고 광범위한 복지사각지대 발견과 신고를 위해 시민 생활사정에 밝은 이들 기관과 상시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또 유관기관 담당자 교육 및 발굴 시스템 구축을 통해 복지안전망을 강화하고, 오는 30일부터 사각지대 발굴 추진단을 가동, 관내 유관단체 및 기관의 실무자들과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취약계층 발굴 방안을 논의하고, 위기가정 사례에 개입하는 등 사각지대 해소에 만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번 협약은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에 대한 촘촘한 보호체계를 구축, 어려운 이웃을 조기에 발견하고 돌보기 위해 마련됐다“며 ”광명시의 중심기관들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해 나간다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균 광명경찰서장과 김권운 광명소방서장, 허광엽 한전 광명지사장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해소를 위해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지역안전망 구축을 위해 경찰지구대, 119구조대, 전기검침원들과 함께 발로 뛰어 사각지대 발굴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 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 복지정책과  2680-689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