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일상에서의 학습, 같이 다(多) : 가치[價値]

제15회 광명시평생학습축제 개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9.05 1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광명시평생학습축제가 ‘일상에서의 학습, 같이 다(多):가치(價値)’라는 주제로 10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1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10일까지 시민이 만든 축제가 광명시 전역에서 펼쳐진다.

개막행사는 성인학습동아리 회원들이 펼치는 거리행진 퍼포먼스인 ‘평생학습 길놀이’와 성인학습동아리와 학생 동아리들의 공연무대 및 학습활동 맛보기 강좌로 마련된 ‘학습동아리 愛 하루’ 등으로 구성됐다.

길놀이에 참여한 학습동아리 회원 500여 명은 동아리의 특색을 표현한 다양한 의상을 갖추고 광명시민운동장(철산동)에서 하안동에 있는 시민체육관까지 약 2㎞의 거리를 1시간에 걸쳐 행진했다.

농악 동아리의 흥겨운 가락과 함께 시작된 길놀이를 바라보는 시민들도 큰 환호를 보냈다.

오후 3시부터 9시 반까지 33개 팀 695명이 참가한 개막공연에서는 성인 학습동아리와 학생 동아리들이 어우러져 2000여 명의 관객 속에서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밖에 15개 팀이 참여한 학습활동 맛보기 코너에서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약 400명의 시민이 몰려 다양한 학습 활동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했다.

(시 평생학습사업소 2680-620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