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특성화고 학생 대상 현장실습 진행 소중한 직업체험 기회 가져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2학년 6명 일주일동안 실무경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9.09 16:18
  • 수정 : 2017.09.12 12: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일자리 창출과, 세정과 등 6개 부서에서 진행...오는 10월도 현장실습 예정

광명시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 현장실습에 참여한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정영주 학생이 광명시청 일자리창출과에서 실무경험을 하고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시내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직업관 형성과 취업능력 향상을 위해 시 일자리창출과 외 5개 부서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실습에는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에서 추천한 2학년 학생 6명이 참여했다. 전산회계, 한글 및 엑셀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이들은 일자리창출과와 생활위생과, 세정과, 기업경제과, 회계과, 사회복지과에서 실습하며, 학교에서 공부한 내용을 실무에 적용하는 등 직장생활을 경험했다.

광명시 일자리센터에서 현장실습에 참여한 정영주 학생은 “실무에서 처음으로 접한 엑셀 작업은 생각보다 쉽지 않아 실수를 많이 했는데 담당 직원이 친절히 가르쳐줘 많은 것을 배웠고 앞으로 부족한 부분은 더 채워가겠다”고 말했다.

또 “업무뿐만 아니라 진로에 대해서도 상담을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 졸업 후 취업을 하면 열심히 직장생활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사회복지과에 배치받은 조강민 학생도 “공무원이라는 직업이 매우 궁금했는데 일을 접해보니 나의 적성과 잘 맞는다는 생각을 했고, 시청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사회복지과는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궁금했었는데 다소나마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일주일동안 기업경제과에서 실습한 윤지영(18)학생도 “짧은 기간이었지만 다른데서 배울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앞으로 남은 1년간 목표한 직장에 취업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현장실습에 참가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업무환경을 눈으로 직접 보고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다른 기업체에서도 이런 실습과정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광명시는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오는 10월에 현장 학습을 진행하고, 내년에도 학교 측과 협의해 현장 체험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시 일자리창출과  2680-618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