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동굴, ‘2016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개최

10월 1일부터 3일간 라스코동굴벽화 전시관 자리에서 열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9.23 18: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0일에 개최되었던 와인로드마켓

국산와인 150여종과 한국음식의 환상적인 앙상블 ‘2016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10월 1일부터 3일간 광명동굴에서 열린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국내 유일의 한국와인산업 메카로 자리잡은 광명동굴에서 한국와인과 지역 특산물을 사용한 한국음식의 절묘한 어울림을 맛볼 수 있는 ‘2016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을 10월 1일부터 사흘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1일 개막식 행사에는 광명시와 한국와인 판매 업무협약을 맺은 20여개 전국 지자체 시장과 시의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행사 선포식과 대한민국 마루주 만들기 행사를 진행한다.

1, 2일에는 한국와인의 발전방안에 관한 와인세미나와 와인레이블 경연대회가 개최되고, 3일에는 광명동굴 최고와인 시상식이 열린다.

축제 기간 내내 본 행사장인 구 라스코동굴벽화 전시관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역별 와인과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개발 시연 및 시식회가 열리며, 시군별 와인을 시음·판매하는 와인마켓을 운영한다. 노천카페 앞 도로에서는 지역 특산물도 판매한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