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 1주년 기념축제 열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9.29 13: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개소 1주년 축제가 끝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유석)는 개소 1주년을 맞아 27일 제1회 장애인가족 新바람축제를 열었다.

장애인 유관단체와 장애인가족 약 200여 명이 참여한 행사에서는 장애인가족센터의 지난 1년간 활동을 보고하는 시간이 마련됐고, 본 축제의 1부에서는 기념식이, 2부에서는 장애인가족들이 난타, 클래식 기타, 부채춤, 라인댄스 등을 선보였다.

2015년 9월 개소한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년 동안 장애인가족 상담 및 사례관리, 가족자조모임 운영, 비장애형제자매 심리지원, 가족휴식 제공, 부모교육 및 평생과정설계교육, 장애인식 개선사업 등 사업을 통해 약1천750명의 장애인 가족을 지원해왔다.

정유석 센터장은 “앞으로도 장애인가족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향후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장애인 가족에게 친화적인 도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광명시 하안동 동부새마을금고 5층(오리로 653)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다. 광명시 거주 장애인 가족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시 사회복지과  2680-258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