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제17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열어

300여 명의 광명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사회복지 공무원, 힐링 및 네트워크 형성 시간 보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9.30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열린 제17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사회복지관 직원들의 공연이 펼쳐졌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제17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30여개의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사회복지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9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제17회 사회복지의 날’과 ‘사회복지주간’을 기념해 복지증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유공자를 적극 발굴해 표창하고, 사회복지 업무담당자들이 힐링하고 유대할 수 있는 시간을 통해 그 간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광명시민오케스트라와 아카펠라그룹의 공연에 이어 기념식과 22명의 사회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또 나노큐브 등 다양한 참여 행사도 운영됐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묵묵히 복지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업무 종사자들이 오늘 하루만큼은 모든 것을 접어 두고 행사에 참여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길 바란다”며, “담당자들 간 네트워크을 통해 시민복지서비스가 향상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업무 종사자들은 위한 기념식은 지난 1999년 사회복지사업법이 제정되면서 국민기초생활보장법 공포일인 지난 7일을 '사회복지의 날'로 정하고, 그로부터 1주간을 사회복지주간으로 지정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시 복지정책과  2680-689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