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아동학대 방지 코칭 교육 진행

광명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과 학부모 230여 명 참석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14 13: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 전문자문위원 장영인 교수와 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 박승현 현장조사팀장 특강 진행

12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한라대학교 부교수이자 원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 전문자문위원인 장영인 교수가 아동학대 방지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안심보육 실현을 위한 아동학대 방지 코칭 교육’을 진행했다.

시내 어린이집 재원 아동 학부모 및 보육교직원 대상으로 한 이 교육에는 230여명이 참석해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특강에는 한라대학교 부교수이자 원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 전문자문위원인 장영인 교수와 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 박승현 현장조사팀장이 강사로 나서 부모와 어린이집의 역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바람직한 훈육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지금까지 무심코 했거나 훈육이라고 생각했던 행위가 아동학대일수 있다는 것을 보고 놀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인격을 존중하는 부모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 보육교사도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서는 부모와 교사가 함께 협력하고 아동에게 관심과 사랑을 줘야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특강에 앞서 양기대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을 포함한 아동정책을 통해 부모가 맘 편하게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아동학대에 있어서는 엄중하게 처리해 광명시에서는 어린이들이 위험에 처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실현과 아동의 권익 증진을 위해 부모, 보육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매년 다양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시 보육지원과  2680-225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