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경기도 화성시와 관광활성화 협약 체결

화성시 와인과 특산물 광명동굴서 판매 등 관광상품 개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17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양기대 광명시장과 채인석 화성시장이 관광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17일 화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채인석 화성시장과 관광 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위한 관광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샌드리버 와인’을 비롯한 화성시의 특산물을 광명동굴에서 판매해주고, 양 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와 홍보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광명 와인동굴은 전국에서 생산되는 국산와인 150여 종의 와인을 판매하고 있으며, 올해도 3만 7천여 병을 판매해 국내 와인 판매량의 1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면서, “화성의 송산포도로 만든 와인을 판매해 대한민국 와인산업 발전에 함께 기여하자”고 말했다.

이에 대해 채인석 화성시장은 “광명 와인동굴에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훌륭한 와인이 많이 전시되어 있는 것으로 아는데, 화성의 와인이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이 양 시가 상생발전하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시 테마개발과  2680-073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