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광명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박람회 개최
  •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광명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박람회 개최
청소년진로직업체험의 달 선포식, 진로멘토, 진로체험 등 부스 운영
  • 광명시
  • 승인 2016.10.17 17:44
  • 좋아요

광명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6년 광명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박람회에서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상담과 체험을 하고 있다

광명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6년 광명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박람회’가 지난 1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회식에서는 ‘청소년진로체험의 달 선포식’이 함께 진행됐고, △진로멘토 △진로체험 △학과탐방 △청소년진로동아리 부스가 운영됐다.

또 시내 기업체 ․ 중소상공인 ․ 공공기관 등 70여개의 직업체험처와 학과중심의 대학교, 광명시 특성화고등학교 등이 참가했고, 나름청소년활동센터의 ‘나름대로페스티벌’과 오름청소년활동센터의 ‘오름청소년페스티벌’,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의 프리마켓 ‘팔짱’ 행사도 함께 진행돼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문혜진 선생님은 “다양한 직업 및 진로체험이 영역별로 분리되어 있어서 좋았고, 우리 학교 학생들이 직접 청소년 참가자를 만나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광명시 약사회 오성택 회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앞으로 직업을 어떻게 선택해야할지 약사로서 멘토가 될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고, 학교와 연계해 평일에 진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제안했다.

광명북중학교 김유나 학생도 “진로에 대해 많이 알게 되고, 다양한 진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여기서 보고 느낀 다양한 내용을 실천하고 싶다” 며 소감을 전했다.

 

(시 교육청소년과  2680-21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