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016 광명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박람회 개최

청소년진로직업체험의 달 선포식, 진로멘토, 진로체험 등 부스 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17 17: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6년 광명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박람회에서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상담과 체험을 하고 있다

광명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6년 광명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박람회’가 지난 1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개회식에서는 ‘청소년진로체험의 달 선포식’이 함께 진행됐고, △진로멘토 △진로체험 △학과탐방 △청소년진로동아리 부스가 운영됐다.

또 시내 기업체 ․ 중소상공인 ․ 공공기관 등 70여개의 직업체험처와 학과중심의 대학교, 광명시 특성화고등학교 등이 참가했고, 나름청소년활동센터의 ‘나름대로페스티벌’과 오름청소년활동센터의 ‘오름청소년페스티벌’,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의 프리마켓 ‘팔짱’ 행사도 함께 진행돼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문혜진 선생님은 “다양한 직업 및 진로체험이 영역별로 분리되어 있어서 좋았고, 우리 학교 학생들이 직접 청소년 참가자를 만나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광명시 약사회 오성택 회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앞으로 직업을 어떻게 선택해야할지 약사로서 멘토가 될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고, 학교와 연계해 평일에 진행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제안했다.

광명북중학교 김유나 학생도 “진로에 대해 많이 알게 되고, 다양한 진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여기서 보고 느낀 다양한 내용을 실천하고 싶다” 며 소감을 전했다.

 

(시 교육청소년과  2680-212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