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느슨한학교’의 느슨한 묘미를 느껴보세요

새로운 개념의 시민학교...지금까지 47개 학교 운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18 1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3명이상 모이면 어떤 주제든 새로운 느슨한학교 개설할 수 있어

광명시 POP배우기 느슨한학교 수업모습

광명시는 일상생활 곳곳이 학교가 되고, 서로 가르치고 배우며 이야기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시민학교인 느슨한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부동산, 꽃가게, 공방, 시장, 학원, 카페 등 일상생활 공간을 학습장으로 활용해 ‘POP 배우기’외 47개 느슨한학교가 운영됐고, 하안주공아파트 5단지의 넓은세상 작은도서관 외 21개의 느슨한학교실이 지정되어 있다.

광명시민이면 누구나 어떤 주제든 강의, 모임, 활동으로 느슨한학교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고, 3인 이상의 시민이 모이면 학교 개설도 가능하다.

운영됐던 느슨한학교 중 ‘POP 배우기’는 이전에 개설됐던 ‘냅킨아트’ 참여자가 느슨한학교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개설한 또 다른 느슨한학교이다.

‘POP 배우기’ 개설자는 “POP를 전문으로 하지는 않았지만, 누구나 선생님이 될 수 있다는 느슨한학교를 통해 내가 가진 재능을 이웃과 나누는 보람을 느끼고 싶었다”고 말했다.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인 느슨한학교는 △수요일엔 수상한 꽃가게 4 △우쿨렐레 초보탈출! △중남미 문화와 기초스페인어 회화 3 △뱃속 아기가 심심하대요 4과정이며, 신청은 광명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lll.gm.go.kr)를 통하거나 전화(02-2680-6402) 또는 방문하면 된다.

 

(시 평생학습원  2680-640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