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어르신들을 위한 효(孝) 잔치

광명종합사회복지관‘제46회 은빛잔치 한마당’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19 14: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은빛잔치 한마당에서 참석한 어르신들이 아동들의 재롱잔치를 보고있다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한 광명시 어르신들을 위한 효(孝)잔치 ‘제46회 은빛잔치한마당’이 19일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1천200여명의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 내빈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은빛잔치한마당은 지역의 소외된 어르신과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께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전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경로사상을 확산시키기 위한 것으로, 아동들의 재롱잔치, 효사랑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즐거움을 더했다. 

이 축제는 지난해까지 재가복지대상 어르신과 광명은빛봉사단 어르신,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등 2만7천959명이 참여했고, 차량 이송 및 공연 등을 위해 5천531명의 자원봉사자 손길이 닿아있는 광명시를 대표하는 노인복지 사업의 하나이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을 공경하는 지역사회 복지문화를 만들기 위해 종합사회복지관의 다양한 사업을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광명시도 어르신을 비롯한 모든 광명시민들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사회복지과 2680-224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