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한국와인 생산자들과 와인산업발전 위한 대정부 건의문 채택

광명동굴에‘한국와인연구소’개설해 한국와인의 품질 및 마케팅 향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19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기대 광명시장, 광명동굴에서 한국와인 생산자들과 간담회 개최

18일 광명동굴 와인레스토랑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이 전국 와이너리 대표들과 간담회를 하고있다. 이자리에서 한국와인의 생산과 판로 확대를 위한 대정부건의문을 채택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18일 광명동굴에서 전국 와이너리 대표들과 간담회를 열고, 광명동굴 판매 와인 생산자들의 고충과 건의 사항 등 의견을 청취했다.

김지원 한국와인생산자협회장을 비롯해 전국 16개 지역 17개 와이너리 대표 2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국와인의 생산과 판로 확대를 위한 정부의 지원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했으며, 곧 정부에 전달키로 했다.

이들은 특히 정부 건의문에 해외에서 수입하는 값싼 와인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와인 생산자들에게 농민보호 차원에서 주세 및 부가세를 대폭 감면해 줄 것과 한국와인의 가공 및 판매, 홍보에 정부가 적극 지원해 달라는 내용 등을 담기로 했다.

아울러 지방자치단체에도 지역 와이너리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호소하는 협조문을 발송하고 와인생산 지자체들이 참여하는 협의회도 구성키로 했다.

다양한 의견을 개진한 와이너리 대표들은 광명동굴이 한국와인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해온 점과 홍보 및 판로 확대에 기여한 점에 대해 광명시에 고마움을 표시하는 한편 광명동굴이 앞으로 새로운 시음부스의 설치와 판매 공간 확보, 판매 방식 개선 등을 통해 한국와인 발전의 허브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생산자 대표들의 의견을 청취한 뒤, 한국와인의 메카로 자리잡은 광명동굴에 한국와인팀과 ‘한국와인연구소’를 만들어 농촌진흥청 등 유관기관 및 한국와인생산자협회와의 협조 하에 한국와인의 품질 및 마케팅 향상에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밝혔다.

 

(시 테마개발과  2680-073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