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복지중심동-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민관협력사업 업무협약 맺어

소하1,철산2,하안3동 긴급지원 및 특화사업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20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동 동별기금 마련할 수 있는 모금창구도 개설

광명시 복지중심동인 철산2동, 하안3동, 소하1동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민관협력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광명시 3개 복지중심동(소하1, 철산2, 하안3동)은 19일 광명시 소하1동 주민센터에서 누리복지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사업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기원 광명시 소하1동장, 윤대섭 철산2동장, 이석현 하안3동장과 김효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및 누리복지협의체 민간위원장과 위원 등 총 20명이 참석했다.

협약은 읍면동 복지허브화 사업의 일환으로 소하1동, 철산2동, 하안3동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긴급지원과 복지이슈에 발맞춘 특화사업을 지원 및 진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따라 3개동에 동별기금을 마련할 수 있는 모금창구를 개설, 동 누리복지협의체를 통해 기 지원된 배분금 600만원(긴급지원비, 특화사업비) 외에도 외부 민간자원을 지속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하게 됐다.

협약에 이어 기존 유관단체와 동 단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차이점, 모금관련법 적용, 모금사례와 타시 특화사업에 대한 교육이 진행돼 협의체 위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소하1동, 철산2동, 하안3동 누리복지협의체는 모금회 사업비로 주민들을 위한 특화사업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소하1동 주민센터  2680-534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