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전국우수시장박람회’국무총리 표창 수상

우수지자체 분야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유공 인정받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21 15: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21일 열린 2016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우수지자체 분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광명시가 대구 엑스코에서 21일 개최된 ‘2016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우수지자체 분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한 제13회 전국 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원 육성한 공로로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광명시는 허허벌판이던 KTX광명역세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2년 코스트코를 시작으로 2014년 이케아,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 국내외 대형 유통매장을 유치하면서도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광명시와 전통시장, 대규모 유통기업 간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최근 수년간 집중적으로 전통시장에 대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 활성화에 도움을 주었다.

최우선적으로는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의 접근성 및 이용 편리성이 강조된 문화관광형 시장 지정과 아울러 고객쉼터와 고객지원센터 조성 및 아케이드 설치 등 시설현대화 사업을 수 년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현재에는 2017년 2월 준공을 목표로 광명전통시장 인근에 77대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지상4층 규모의 대형 주차장을 건립 중에 있다.

또한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자 전통시장 내에서 정기적인 문화예술 공연과 각종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전통시장이 단순히 물품만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문화와 예술이 접목된 선진화된 시장의 면모를 갖추고자 다채로운 변화를 끊임없이 시도하고 있으며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일일 3만 5천명 이상의 내국인 고객과 연 2천명 이상의 외국 관광객들이 찾는 명실공히 전국 7대 문화관광형 중심시장으로 성장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번 수상은 오랜기간 광명시와 광명전통시장, 광명새마을시장 상인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고심하고 노력해온 결과”라며 광명시의 전통시장 상인회 임원 및 상인들이 “진정한 수상자”라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전국 우수시장박람회는 ‘변화와 혁신, 도약하는 전통시장!’이라는 슬로건으로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 전시관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전국 17개 시·도 120여 개 시장 및 유관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시 기업경제과 2680-683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