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 업사이클, 취미에서 산업으로 진화하다.

광명시, 2016 업사이클 컨퍼런스 11월25일 철산도서관에서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1.15 10:07
  • 수정 : 2016.11.15 10: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사이클 기업의 미래-업사이클, 취미에서 산업으로’주제로 진행

광명시는 11월25일 업사이클의 현황과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해 업사이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1회 컨퍼런스 모습

광명시 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는 업사이클의 현황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2016 업사이클 컨퍼런스를 25일 광명시 철산도서관 6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업사이클 기업의 미래 - 업사이클, 취미에서 산업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업사이클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조성 중인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 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업사이클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과 참여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퍼런스는 △1부 기업 창업과 마케팅 사례, 상품 유통 구조에 관한 ‘업사이클 기업, 어떻게 키울 것인가?’ △2부 소재 발굴과 폐기물 수입 사례, 폐기물 자원 정책과 에코디자인 사례를 다루는 ‘업사이클 기업, 소재로 꽃 피우다’ △3부 앞선 발제에 대한 심화 토론 및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를 원하는 업사이클 산업 관련자나 관심 있는 시민은 18일까지 홈페이지(gmupcycle.modoo.at)에서 사전등록하면 되고, 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02-2680-689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광명시는 지난해 6월 광명시 자원회수시설 홍보동을 리모델링해 만든 전국 최초의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를 한 단계 발전시켜 업사이클 문화, 디자인 교육, 재료수급, 기업 육성 등이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 7월 경기도가 개최한 2016 넥스트 경기 창조오디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55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받았다.

 

(시 문화관광과 2680-695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