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제1회 광명시 전국 청소년 국악경연대회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1.22 10:43
  • 수정 : 2016.11.22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국악인을 발굴하기 위한 제1회 광명시 전국 청소년 국악경연대회가 20일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청소년 국악인 발굴을 위해 마련한 ‘제1회 광명시 전국 청소년 국악경연대회’ 가 20일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제1회 광명시 전국 청소년 국악경연대회는 우리전통음악에 끼와 재능이 넘치는 국악 꿈나무들이 각자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한것으로,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주최하고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경기전통예술강사협동조합, 광명농악보존회가 주관했다.

대회에는 만18세 이하의 초·중·고 재학생 157개 팀이 기악(현악, 관악), 무용(전통), 타악(개인놀이), 민요(경기민요, 서도민요, 송서율창, 정가), 가야금 병창 등의 분야에 참여했다.

이날 예선과 본선, 결선을 거쳐 고등부 종합대상인 경기도지사상에는 김형진군(화정고 3년)이, 중등부 종합대상인 경기도교육감상에는 김광윤군(국립전통예술중 2년), 초등부 종합대상인 경기도교육감상에는 전수빈양(도덕초 6년)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우리문화의 뿌리를 생각하고 우리 전통음악의 소중함을 새롭게 인식하도록 해, 저변 확대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교육청소년과  2680-212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